경제
꼬마지식인, 동화책 무료로 나눠 드려요!
커뮤니티 회원 대상 매달 2만여권 도서 무료 지급하고 있어
기사입력: 2010/03/05 [11: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지연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들은 그림 동화책을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미래를 꿈꾼다. 상상력 가득한 그림책을 무료로 나누어 주는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어 화제다.   

한국삐아제( www.piaget.co.kr)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꼬마지식인 모여라(cafe.naver.com/dicrokf, 이하 꼬마지식인)’에서는 매달 2만여권의 도서를 회원들 대상으로 무료 지급하고 있다. 카페가입, 카페출석미션, 서평쓰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다. 

특히, 카페출선미션 이벤트에서는 15일 연속 출석 3권에서, 160일 출석 300권까지 도서를 지급하고 있다. 회원들의 반응은 뜨거울 수 밖에 없다. 지난 3개월 동안 이미 약 6만권이 지급됐으며, 현재 출석미션이벤트에만 약 1500명 정도가 참여하고 있다.  

▲ 사진=꼬마지식인 도서기증릴레이 '피리소리가 떴다!'     © 김지연기자

그 뿐만이 아니다. 회원들과 함께 전국 소외지역을 찾아 어린이들에게 도서를 기증하고 있다. 현재 3회차까지 진행한 ‘피리소리가 떴다!’ 다(多)독 캠페인이 그 것이다. 도서가 필요한 소외지역의 정보를 회원들을 통해 수렴하고 사연을 접수 받아 대상지역을 선정한다. '피리소리가 떴다!'는 지난 해 12월 청주지역을 시작으로 소외지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어 주고 있다.  

꼬마지식인은 다(多)독 캠페인 ‘피리소리가 떴다!’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삐아제측은 “올 해 다(多)독 캠페인은 커뮤니티 꼬마지식인을 중심으로 전개할 방침"이라며 "총 도서 지급수량은 30만~50만권으로 출석 미션, '피리소라가 떴다!', 지역탐방 도서기증, 창립20주년 기념, 3월 신규 홈페이지 오픈 등에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꼬마지식인은 3월 또 다른 독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책으로 미래로! 지식에너지를 채우자!”라는 캠페인인데,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초등학교, 학원, 공부방, 지역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책이 필요한 이유와 사연을 받고, 100곳을 선정하여 총 2만권의 도서를 무료 기증하는 이벤트이다. 3월1일을 시작으로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제공될 도서는 연령별 및 단계별 필독도서로 구성될 예정이다. 

꼬마지식인을 통해 보다 많은 아이들이 미래를 꿈꾸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꼬마지식인 관련기사목록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