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코 재수술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연스러운 코 재수술
코 재수술은 무엇보다 코성형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해야한다.
기사입력: 2010/07/01 [14: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종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경쟁력이 되고 있는 요즘 코 성형에 대한 요구가 점점 늘고 있다. 오똑하고 세련된 코는 첫인상을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며 예전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한 부작용 때문에 코 재수술이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는 현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수술 후 보형물의 부작용이나 성형 후 모양의 불만족, 알러지 반응 등이 대표적인 불만족을 토로하는 주된 이유이다.
 
 재 수술은 첫 수술에 비해 비교적 조직 손상이 크기 때문에 재수술시에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으며 무리한 교정은 제3차 재수술을 부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안정성을 생각해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수술 후 만족도가 크고, 재수술 없기로 소문난 대전성형외과 이형주성형외과 이형주 원장은 “무엇보다 코 성형 전문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얼굴 조화가 관건이며, 코 수술에 있어서는 의사의 미적 감각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더불어 대전성형외과 이형주성형외과 이형주 원장은 코 재수술은 충분한 상담과 진찰을 통해 코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세밀한 수술 계획을 세우며 수술로 가능한 부분을 환자가 잘 이해하고 인식 할 때 수술은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고 말한다.
 
코 재수술에서는 무엇보다도 수술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재수술이라고 해서 특별히 위험한 것은 없으며, 다만 수술 시간이 좀 길어 질 수는 있다. 수면 마취하에 실시하므로 통증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으며, 전체 감시 시스템을 갖추고 진행되므로 안전하다.
 
 다음과 같은 증세가 있다면 코 재수술을 고려할만한데, 코끝 보형물이 노출되는 경우, 콧등의 높이와 모양에 불만이 있는 경우, 염증반응이 있는 경우, 콧등만 수술하여 코끝이 낮고 뭉툭한 경우, 콧대가 삐뚤어진 경우, 콧대가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실리콘에 알러지가 있는 경우, 코 끝 모양이 불만족스런 경우,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 보형물이 비춰 보이는 경우, 주사부작용, 염증에 의한 변형 등 코의 형태에 따라 수술방법을 달리 해야 하며 얼굴 전체의 흐름에 따라 코 수술을 복합적으로 해야만 하는 것이다.
 
 재수술 시기도 중요하다. 수술 후 피부조직이 완성되지 않은 3주가 지나기 전이나, 아예 피부 조직이 상처치유가 되는 6개월 후에 할 것인지를 의사는 정확하고 지혜로운 결정을 해야 한다. 수술 후 3주가 지나면 코와 피부조직이 상처치유가 되면서 피부가 딱딱하거나 두꺼워져 재수술을 할 경우 코의 모양이 잘 만들어지지 않고, 수술 후 회복도 더디며, 염증을 일으킬 가능성도 높아지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코 재수술을 6개월 이후에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므로 첫 번째 수술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조급한 마음을 앞세워 재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옳지 못한 일이다. 최대한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재수술의 때를 기다리면서 많은 준비를 해야 한다.
 
 
 
도움말 : 이형주성형외과 이형주원장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