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소방서, 공사장 화재예방대책 추진
「용접 작업장 화재예방 컨설팅 지원센터」운영(2021. 1월 ~ 5. 31.)
기사입력: 2021/01/26 [11:15]  최종편집: ⓒ 보도뉴스
문태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소방서(서장 임동현) 건축 공사장 화재예방을 위해 월곡 스마트 아파트 등 관내 공사장에 대한 화재예방 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전대책의 주요 내용으로는 건축 공사장 관리책임자 소방안전교육, 공사장 임시 소방시설 비치 여부 및 관리상태 점검, 용접 작업 시 안전 조치를 위한 「용접 작업장 화재예방 컨설팅 지원센터」 운영 등이 있다.

 

특히, 용접 작업장 화재예방 컨설팅 지원센터는 연면적 3,000㎡ 이상건축물 관계인이 화재예방 컨설팅을 신청하면 소방서 안전컨설팅팀이 전반적인 공사장의 화재예방을 정해진 점검표에 의해 점검을 실시하고 공사장 관계인에게 점검결과를 통지 및 조치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관계인의 요청에 의해 공사장 작업인원들에 대한 화재예방 교육 및 기본적인 응급처치 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다.

 

영암소방서 화재예방을 위한 추진사항으로 공사장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부스(흡연장) 운영 권고, 관계인과 소방서 관계자가 “공사장 안전 소통방”을개설하여 주기적인 화재예방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임동현 소방서장은“공사장의 화재안전대책을 위한 관계자의 적극적인안전조치와 협조를 요청 드리며, 임시소방시설 설치와 안전수칙 준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