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구 남구청, 희망취업체험박람회 개최해
지역주민 500여명 참석, 96명이 취업연결에 성공
기사입력: 2013/12/23 [20: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영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희망취업체험박람회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의 모습.    

▲ 이날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지난 19일 대구시 남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임병헌 남구청장)는 남구청의 후원과 함께 동절기 지역주민들의 취업알선을 위해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희망취업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마련에 전 행정력을 모은 만큼 ㈜진성티에스 외 56개 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했으며,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해 이력서 작성방법과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취업경로를 체험하고, 321명이 참여업체와의 직·간접 면접을 통해 96명이 취업과 연결되는 성과를 이뤘다.

희망취업체험박람회는 2012년 지역사회복지계획 시행결과 우수지자체 선정 특별보조금으로 남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고용분과에서 공모사업으로 실시했으며, 대구남구지역자활센터, (사)한국농아인협회대구협회,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 대구남구시니어클럽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구직경로에 대한 체험과 실제 취업에 중점을 두고 참여자에 대한 구직표, 이력서 작성방법, 이미지메이킹, 직업진로 및 심리분석 등 다양한 취업체험을 할 수 있는 7개의 부스를 운영했으며, 직·간접 면접을 포함해 11개 업체 23개정도의 부스를 운영하고, 부대행사로 무료증명사진 촬영, 자활생산품 전시 및 홍보, 건강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자들에 대한 볼거리도 다양하게 제공했다.

▲ 남구청 드림피아홀 입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