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나누리 봉사단, 포항 오천 해병대 1사단 300명에게 무궁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4/06/23 [13:4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영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사)자원봉사단 만남 포항지부 (사)나누리 봉사단(이하 나누리 봉사단)은 지난 20일 포항 오천 해병대 1사단에서 무궁화를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 포항 오천 해병대 1사단의 300명 장병에게 무궁화교육을 실시한 나누리 봉사단    <사진 =  나누리봉사단>

이날 행사는 해병대 장병 300명에게 무궁화 강의를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미와 전통을 담고 있는 한국의 국화인 무궁화에 대해 알렸고, 무궁화차 시음회와 무궁화 만들기 등 조국 의식과 나라 사랑을 가슴 깊이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장병은 “해병대 생활을 하다 보면 사사로운 생각에 잠겨 이 생활이 지루하고 다짐과 포부가 흐트러질 때가 있다”며 “무궁화 강의를 들으면서 왜 내가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주인의식과 민족의식을 일깨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나누리 봉사단 신승엽 단장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무궁화를 알리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외에도 한국의 자랑스러운 멋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잊지 않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자원봉사단들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나누리 봉사단은 예부터 중국인들이 우리나라를 ‘군자의 품격을 갖춘 나라, 무궁화가 아름답게 피는 나라’라 예찬하기도 한 대한민국의 나라꽃 무궁화를 포항 소재 초등학교마다 무궁화 강의를 하고 있으며 독도에 무궁화 심기 서명운동 등 포항에 무궁화 알리기 운동에 힘쓰고 있어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