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2013 장애인나들이 “아름다운동행”
기사입력: 2013/04/24 [10: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는 신체적 장애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외출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봄맞이 야외 나들이를 실시하여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

  금월 청솔마을 6단지 거주중인 만 60세미만 장애인 40명을 대상으로 2013 장애인나들이 “아름다운동행”을 진행하였다. 장애인 40명, 자원봉사자 40명 총 8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안성의 팜랜드, 남사당공연을 관람하고 왔다.

팜랜드에서는 견학 및 트렉터마차 탑승, 4인 자전거 이용을 통해 대상자들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할 수 있었다. 또한 팜랜드에서 장터국밥의 점심식사를 제공하였다. 안성 바우덕이 남사당공연장에서는 줄타기, 풍물, 탈놀이, 접시돌리기, 인형극 등의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마당에서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하나가 되어 집단으로 활동하며 정서적 지지 및 삶의 의미를 부여하였다. 또한 하루종일 봉사자와 대상자가 1:1로 활동하면서 친밀도도 높이고 유대감을 증진하여 장애인들의 사회적 관계를 증진하였다. 이번 나들이를 통해여 장애인들의 우울증을 경감시키고, 삶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장애인나들이는 KT&G복지재단과 낙생농협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낙생농협봉사단, 동서울대학교봉사단, 금곡동통장협의회 등의 봉사단체가 참여하여 원활한 행사진행을 도왔다.



장애인나들이는 매년 1회 진행하고 있으며, 나들이 진행 시 자원봉사를 희망하시는 분은 본 복지관 대표전화(031-714-6333)로 연락하여 담당자(배우진)와 상담을 통해 좀 더 세밀한 사업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 2013 장애인나들이 “아름다운동행”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