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여성가장지원사업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우리가족 사랑한day”
기사입력: 2013/04/26 [10:35]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청솔복지관 여성가장지원사업 실시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창근)에서는 2013년 경기도여성발전기금 지원을 받아 여성가장지원사업 '가족愛발견‘이 진행되고 있다. 지역 내 여성가장 및 그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 중 4월부터 7월까지 매월 셋째주 목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지정하여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우리가족 사랑한day”가 진행 중이며 그 1회기로 지난 4월 18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가죽공예 카드지갑 만들기가 실시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 중 한명은 “엄마가 평소에 일 때문에 많이 바빠서 같이 있지 못하는 시간이 많았는데, 다른 친구들이랑 엄마랑 같이 이렇게 만들기도 하고 너무 좋아요”라며 환하게 웃어보였다.

담당 사회복지사는 여성가장과 그 자녀들이 함께 매 월 가족사랑의 날에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약해진 가족기능을 강화하여 건강한 가정을 도모하고자 계획된 본 프로그램은 분당구 내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여성가장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했다. 또한 건강한 가정을 위해서는 부모-자녀관계가 중요하며 특히 여성가장 세대는 생계문제로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가족의 기능이 많이 약해진 것이 사실이다. 이에 엄마와 자녀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한 가정을 도모하고자 “우리가족 사랑한day”를 진행 중이니 지역 내 여러분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