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마을6단지 주민조직화사업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
환경개선사업 ‘화단가꾸기’ 실시
기사입력: 2013/05/21 [09: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 화단가꾸기 실시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창근)에서는 청솔마을6단지 대표단체(입주자대표회의, 부녀회,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아름다운 청솔마을6단지를 조성하기 위하여 2013년 5월 14일(화)에 환경개선사업 ‘화단가꾸기’를 실시하였다. 환경개선사업 ‘화단가꾸기’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는 복지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지원하는 예산으로 진행하였다. 

환경개선사업 ‘화단가꾸기’는 청솔마을6단지 대표단체(입주자대표회의, 부녀회,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복지관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 복지관 및 청솔마을6단지 각 동 화단에 영산홍 및 주목, 보리수 등 총 1,964주를 한마음 한뜻이 되어 한 그루 한 그루 정성을 다해 나무를 심었다. 화단가꾸기를 통하여 아름다운 청솔마을6단지를 조성할 수 있었으며, 지역주민간의 공동체의식을 형성하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할 수 있었다. 

지역주민인 황○순은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어 아름다운 청솔마을6단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 몸은 힘들었지만 보람을 느낀다. 환경개선사업 ‘화단가꾸기’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다른 아파트단지에서도 부러워하는 아름다운 청솔마을6단지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담당 사회복지사는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의 첫 번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직접 나무를 옮기고, 흙을 파서 나무를 심는 등 모든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아름다운 청솔마을6단지 화단을 조성할 수 있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사업 ‘화단가꾸기’를 진행하겠으며, 성남시에서 진행하는 ‘행복마을만들기 리더’와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진행하는 ‘복지마을만들기’, 성남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하는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나눔과 문화가 살아숨쉬는 청솔마을 복지공동체’로 변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     © 청솔복지관 직원과 주민이 함께 화단을 가꾸고 있다.


문의) 이우창 사회복지사 ☎ 031-714-6333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지구마불 세계여행' 우승자는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