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기동부하나센터 부모랑 함께 찾아가는 지역적응센터 우아한 가족 『손에 손 잡고 걷기대회』실시
기사입력: 2013/06/28 [14:43]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 센터에서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사회적응과 초기정착 지원을 위해 경기도청의 지원을 받아 가족지원프로그램 ‘부모랑 함께 찾아가는 지역적응센터-우아한 가족’을 실시하고 있다. ‘우아한 가족’프로그램은 문화체험, 걷기대회, 여름캠프 등 총 6회기로 진행되며, 북한이탈주민 가정을 대상으로 의사소통 증진 및 문화체험의 기회 등을 제공하여 가족구성원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북한이탈주민 가정 및 가족구성원의 사회적응력이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회기에 진행되었던 우아한 가족『손에 손 잡고 걷기대회』는 3회기로 2013년 6월 15일(토) 오전 09:30 ~ 16:00 까지 진행되었다. 거주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남한산성 유적지를 방문하여 문화유산해설안내를 통해 역사를 알아봄으로써 올바른 역사인식을 확립하고, 둘레길 걷기를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하면서 가족구성원간의 화합 도모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바탕으로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진행되었다.

  부모랑 함께 찾아가는 지역적응센터 우아한 가족『손에 손 잡고 걷기대회』를 통해 대상자와 경기동부하나센터 직원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원활한 관계유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인근 유적지를 가족구성원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화합도모 및 사회적응력 향상, 올바른 역사관 확립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벗어난 휴식의 기회를 제공함에 따라 삶의 재충전시간이 될 것이다. 이렇게 북한이탈주민 및 각 가정이 함께 대한민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경기동부하나센터의 역할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지구마불 세계여행' 우승자는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