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구창환의 인맥칼럼 (8) - 댓가지불의 법칙
기사입력: 2009/10/12 [18:0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구창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은 인간에게 말했다.

“네가 원하는 무엇이든 주리라, 구하라 그러면 얻으리라.”


인간은 신에게 대답했다.

“감사합니다. 저에게 행복을 주는 분은 당신밖에 없습니다.”


신은 인간에게 다시 말했다.

“하지만 너는 무엇이든지 얻기 위해서는 대가를 지불하여야 한다.”


몇 년 전부터 베스트셀러로 팔리고 있는 ‘시크릿’이라는 책에서 ‘끌어당김의 법칙’이 우주의 법칙이며, 성공의 법칙이라고 한다. 하지만 ‘끌어당김의 법칙’은 달콤한 미사어구일뿐 세상은 만유인력의 법칙과 같은 상황만 벌어지지는 않는다.


필자가 성공한 리더나 ceo를 만나서 보면 그들은 ‘끌어당김의 법칙’보다는 엄청난 노력과 열정으로서 성공에 도달한 경우가 많았다. 뿐만 아니라 성공을 위해서 흘린 땀과 피가 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무엇인가를 얻기 위해서 기도만 하면 이루어진다는 사상적인 배경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 책이나 사람들도 사실은 엄청난 노력이 동반한다는 것은 부인하지는 못할 것이다.


욕구는 인간의 행동을 유도한다. 욕구로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은 실생활에 도입해보면 비슷한 경우를 찾기가 어렵다.


우리들이 살고 있는 세상의 시스템을 지배하는 법칙은 다름이 아니라 ‘댓가지불의 법칙’임을 알아야한다.


인간관계 속에서도 ‘give and take’ 가 중요한 원리로 작용하고 있는데, ‘give and take’가 바로 댓가지불의 법칙인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무임승차하려는 얌체짓을 버려야 한다. 당신이 인맥을 얻기 위해서는 당신이 지불하여야 할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기를 바란다.


만약에 인맥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댓가지불의 법칙을 먼저 공부하기를 바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