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기도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제1회『119소방동요대회』개최
기사입력: 2009/05/22 [16: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권찬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어린이들이 소방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몸에 익히도록 하는 기회를 마련하여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지난 21일 의정부 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1회 119소방동요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진행은 1부 유치부 11개 팀 340명의 발표를 시작으로, 2부 초등부 7개 팀 240명의 발표로 진행되었으며 소방동요곡집에 수록된 110곡 중에서 출전 팀에서 자체 선정한 노래로 겨루었다.

또한,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고자 경기도 제2교육청에서 추천한 교감선생님 2명과 유치원 원감선생님 1명을 초빙하여 ▲가창력(50점) ▲율동(20점) ▲표정(20점) ▲의상(10점)을 평가하였다.

대회 결과 유치부는 ▲대상(경기도지사상) 남양주 예은유치원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 동두천 혜성유치원 ▲우수상(경기도지사상) 일산 선아유치원 ▲장려상(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지부장상) 홍익 키즈킹덤 어린이집 등 8개 팀이, 초등부는 ▲대상(경기도지사상) 일산 은행초교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 포천 태봉초교 ▲우수상(경기도지사상) 의정부 호원초교 ▲장려상(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지부장상) 금신초교 등 4개 팀이 수상하였다.

한편, 유치부 및 초등부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은 오는 10월 대전광역시 충남대학교에서 열리는 전국 소방동요대회 출전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경기북부지역 11개 소방서별로 유치부와 초등부 대표가 참가한 이번 대회는 처음으로 경기 남부와 북부로 나누어 진행하여 어린 참가자들의 원거리 출전부담을 덜어주게 되었다”며 “참가한 모든 팀의 노고를 격려하고 대상을 수상한 팀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