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발기부전, 젊다고 안심할 수 있을까?
기사입력: 2009/05/14 [10: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상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얼마 전부터 발기가 잘 되지 않습니다. 갑자기 왜 그럴까요?"

어느 남성의 고민거리이다. 이렇듯 발기부전은 남성들의 대표적인 질환이다. 특히 중년남성의 경우 자식들과 아내를 책임져야 한다는 책임감과 사회적으로 부쩍 좁아진 입지에 대한 불안감에서 오는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이다.

통계 수치로만 따져도 40대 후반 남성 가운데 20%, 50대 후반 남성 가운데 50%가 발기부전을 호소하고 있다.

하지만 예전과 다르게 발기부전은 중년남성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최근 20∼30대 중반의 젊은 남성층에서 발기부전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례가 꽤 많아진 것.

전문의들은 흡연, 과로, 과음, 과도한 성생활이 주된 원인이라 한다. 그렇지만 그 이면에는 깊은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인 문제도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선 안 된다고 말한다.

◇ '힘'이 젊은이의 상징이라고?

발기부전이란 성행위가 불가능 할 만큼 남성의 성기가 충분히 단단해지지 않거나 단단해지더라도 유지가 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보통 성 관계를 시도해서 4번 중 한번 꼴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발기부전을 의심해 볼 수 있다.

한 통계 결과 최근 3년간 발기부전 남성 463명 중 11%인 49명이 미혼남성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최근 젊은 남성들이 발기 부전으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써 심인성(정신적 원인)과 기질성(육체적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 정신적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긴장감, 초조, 성 능력에 대한 열등의식, 자신감의 상실 등이 있고 육체적으로는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 약물중독, 신경계 질환,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등의 원인이 있다.

특히 당뇨병,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은 음경 내로 혈액 공급의 원활함을 막고 혈관순환장애를 초래하기 때문에 육체적인 치료와 함께 해야 한다.

반면 정신적 원인으로는 '이번에도 발기가 안 되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과 자기 억제, 죄책감, 스트레스 등을 들 수 있다. 그밖에 흡연, 과음, 비만, 스트레스와 같은 생활습관도 영향을 미친다.

남성질환전문 후후한의원 이정택 원장은"요즘 젊은이들의 발기부전 원인은 중·노년층과는 달리 과다한 음주, 지나친 자위나 성행위 등으로 전립선에 염증이나 부종 등이 발생한 후 나타나는 전립선 기능부전형 발기부전이 많다"며 "이런 발기부전은 초기 회복치료가 중요한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한다.

◇ 비아그라 등 발기부전치료제 부작용사례 늘어

몇 해 전부터 비아그라, 시알리스, 레비트라 등 먹으면 바로 효과가 나는 발기부전치료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몇 가지 후유증으로 인해 조심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결국 인체의 균형을 무너뜨려 두통, 안면홍조, 소화불량, 코 막힘, 생명 위협 등의 부작용을 안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방치료는 이런 단점을 버리고 전신의 기능적 균형을 회복하여 증상의 개선 뿐 아니라 건강의 회복도 함께 도모할 수 있어 한번 기능이 회복된 이후에는 약물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정택 원장은 "청·장년 발기부전의 경우 전립선 회복을 위한 쾌뇨음 처방과 남성호르몬 활성과 음경 혈류개선을 돕는 건양단을 병행 투약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건양단은 심리적 긴장완화까지 도모할 수 있고 성인병이 있는 남성에게도 발기 유발 및 발기 유지 효능이 탁월하기로 유명하다.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음경 혈액의 이동성 증진, 혈관손상의 회복, 해면체 조직의 탄력성을 강화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청·장년 발기부전의 경우 원인치료를 충실하게 하면 회복이 빠르고 완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