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구시, 대구세계차문화축제 TEA EXPO 2013 개최해
동·서양의 명차 향연
기사입력: 2013/05/23 [14: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영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국제티클럽이 주최하고 대구세계차문화축제 TEA EXPO가 주관하는 '2013 대구세계차문화축제 TEA EXPO'가 23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대구 EXPO 1층 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유수 브랜드의 홍차와 한국의 유기농 햇차를 비롯해 각종 한방차, 전통차, 기능성차, 차 가공식품, 차 용품 등이 전시되는 '차 산업관'과 더불어 도자기 및 각종 공예품 등의 '공예산업관', 그리고 의식주에 걸친 '차 생활 문화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전시·판매뿐만 아니라 '차명상 체험관', '제다체험관' 등 차와 관련된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차문화발표', '한국명전' 및 '차사랑 동요대회', '대한민국 한복콘테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풍성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관람객에게 제공한다.

DAEGU TEA EXPO 위원회 배근희 위원장은 "웰빙 문화를 대표하는 차는 우리 민족의 삶과 정신문화를 일깨우는 문화코드로써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이번 EXPO에서 새롭게 강조되는 홍차 문화는 서양의 차문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우리의 차문화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고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차문화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온 국제적인 도시 대구에서 TEA EXPO를 개최하는 것은 시대의 요구를 반영하는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차 관련 박람회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국내·외 차인들의 교육과 산업, 문화 전반에 걸친 교류를 통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구시 여희광 행정부시장은 "학문과 전통을 숭상하고 올곧은 선비정신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는 대구에서 매년 세계차문화축제가 개최돼 의미가 더 크다"며 "지역 차인들이 우리 차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보급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